> 학습

학습

이러닝 교수설계자, 기획부터 스토리보드 작성까지

0.00 (0명 참여)
강의 수
1개 학습 32 차시
수료기준

진도율 60% 이상

신청기간
상시
학습기간
60일
학습시간
16 시간
강사
김종완
학습
과정소개

본 과정은 이러닝 교수설계자의 주요 역량인 학습자 요구분석 역량과 요구분석 결과를 토대로한 기획안 작성 및 스토리보드 작성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된 과정입니다.
본 과정을 학습하고 나면 이러닝 교수설계자의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학습대상
1. 이러닝 교수설계자로 일정 기간 현업에서 근무 하신 분
2. 이러닝 교수설계자의 전반적인 업무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

★ 학습목표
1. 이러닝 교수 설계를 위한 기본적인 교육 이론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학습자 요구 분석을 위한 방법론을 익힐 수 있습니다.
3. 학습자 요구 사항을 토대로 한 커리큘럼 도출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4. 이러닝 매체 유형별 스토리보드의 형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5. 학습목표 기술을 위한 기본적 원칙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6. 화면 설계를 위한 구조화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7. 상호작용 구현과 관련한 이론과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8. 이러닝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이해관계자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9. 실제 스토리보드를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 과정목차
01. 행동주의, 인지주의 vs. 구성주의
02. 9가지 교수 사태(9 Events of Instruction)
03. Keller의 ARCS 모델
04. 온라인 과정 기획안 살펴보기
05. 학습자 요구 분석하기
06. 교육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07. 성인들은 어떻게 학습하는가?
08. 주요 멀티미디어 형식
09. 교수설계 모델 1편
10. 교수설계 모델 2편
11. 교수설계 모델 3편
12. 스토리보드 엿보기(스토리텔링형)
13. 스토리보드 엿보기(크로마키동영상형)
14. 스토리보드 엿보기(자막동영상형)
15. 스토리보드 엿보기(교안동영상형)
16. 학습목표 왜 행동동사를 써야할까?
17. 화면구조화를 위한 기본기 기르기
18. 시각화 기법을 활용한 화면 구조화하기
19. 인지의 법칙을 활용한 화면 구조화하기
20. 표현의 극대화 기법을 활용한 화면 구조화 하기
21. 상호작용 활동 설계를 위해 이건 꼭 알아야 해! 구성주의
22. 상호작용 구현하기
23. 교수설계자는 누구와 일하는가
24. 스토리보드 작성 실전편1
25. 스토리보드 작성 실전편2
26. 스토리보드 작성 실전편3
27. 스토리보드 작성 실전편4
28. 스토리보드 작성 실전편5
29. 스토리보드 작성 실전편6
30. 스토리보드 작성 실전편7
31. 스토리보드 작성 실전편8
32. 스토리보드 작성 실전편9

학습목록
학습 1.

이러닝 교수설계자, 기획부터 스토리보드 작성까지 (32개 차시)

강사소개

김종완

소통을 통해 함께 발전하는 HRD전문가 지식디자이너 입니다.

[경력 및 학력]
- (現) 지식디자인 대표
- (現) (사)한국U러닝연합회 파트너 강사
- 2016년 5월 ~ 2018년 12월. 경기도일자리재단 꿈날개 운영실 / 교육기획 및 운영
- 2005년 4월~2015년 10월. 알지비커뮤니케이션 / 교육과정개발 PM, 교수설계, 입찰제안 업무(약 90개 교육과정 개발 참여)
- 중앙대학교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 인적자원개발 석사 졸업

[관련 링크]
홈페이지 : http://www.jidy.info
블로그 : https://blog.naver.com/pfcup78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jisikdesigner
유튜브 : http://bit.ly/2ERpjly
메일주소 : pfcup78@gmail.com
연락처 : 010-4864-4623